그날의브블의 블로그운영, 

무엇이 다를까요?




"블로그운영 대행 해드립니다. "

 



온라인광고 문의를 하면, 

누구에게나 쉽게 들을 수 있는 

이야기죠.


제가 처음 마케팅 사업을 

해보겠다고 나셨던


8년 전인 2015년에도  

블로그 운영 대행을 


해준다는 광고 대행 업체는 

수 없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에 영업 중이던 

블로그 대행 업체 중 아직까지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는 


매우 적습니다.





왜 일까요??




블로그 운영이  

더 이상 마케팅 채널로

역할을 하지 못하기 때문일까요??



 -> 그렇지는 않습니다. 


아직도 전문직서비스

(병원,법률,세무) 기업이나, 


일반서비스

(피부관리실,운동샵, 예약제업종)는 


아직도 블로그 운영으로만 


한달에 50건 이상 문의를 받는 

곳도 많습니다.





블로그운영 대행을 찾는 고객이 

더 이상 없거나, 


비용이 너무 비싸기 때문일까요?



 -> 그렇지도 않습니다. 


블로그운영 대행서비스의 가격은 잘 무너지지 않는 서비스군에 속하며,


운영을 잘하는 곳은 맡기고 싶은 

고객사가 많아서 


대기표를 끊을 정도입니다.





직접 하는 것보다 못해주거나 

대행 해주는 업체가 


성과를 못 냈기 때문에 그럴까요?



 -> 이게 더 현실적으로 더 맞는 

이야기 입니다. 


운영 대행을 맡기는 기업 입장에서는 마케팅 채널로 잠재고객을 

더 늘려보고자 맡기는 건데,


그 비용이 50만원이 되었든 

100만원이 되었던 


결국 효과를 못 내주면 버리는 

돈으로 느껴져서 


더 이상 

맡길 이유를 찾지 못하는 겁니다.






브랜드블로그운영 

누구나 할 수는 있습니다.





거짓말 아닙니다. 

정말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개인블로그 한번 안 키워본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최소한 한 번씩은 직접 글을 써본 경험이 있거나 잘해서 좋은 결과까지 만들어본 분들도 계십니다.




근데, 

왜 지금은 운영을 안하고 계세요?



두가지 중에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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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내가 하면 할 수는 있는데 

도저히 시간이 없어서 블로그까지는

운영을 못 하겠습니다.




2. 

몇 번 대행업체한테 맡겨봤는데 

마음에 안 들고, 효과도 없어서 

그냥 안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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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유형이시든 공통점은 


'결국 블로그운영을 통해 

들인 시간이나 


돈 만큼 효과를 못봤다고 

볼 수 있습니다.





들인 시간만큼 고객이나 

매출이 늘어났다면 


결코 바쁜 시간을 쪼개서라도 

운영을 하시거나 


직원에게 업무를 지시해서 

진행하셨을 것입니다.



대행 업체에 맡기시지 않는 것도 

동일합니다



대행 업체에게 쓴 돈만큼 


문의/예약증진 효과를 못 봤다고 

판단되시기 때문에 


더 이상 진행하지 않는 결정을 

하시게 된 것입니다.




근데 그거 아시나요?




지금에도 블로그운영을 잘하는 

병원, 법률사무소, 피부관리실은 


블로그로만 한 달에 최소 수 십명에서 많게는 백 여명까지 신규고객을 


얻어내고 있습니다.




그 업체들은 도대체 어떻게? 

뭐가 다르기에 그런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을까요??



천기누설을 공개하기에 앞서, 


우선 '블로그운영' 자체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해봐야 합니다.




블로그 운영 잘 못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말 그대로 입니다.  

그냥 생각보다 블로그운영 벌거 

아니라고 생각하십니다.



우리가 한달에 


네이버 광고에만 몇 천 만원을 

쓰는데, 블로그 운영까지 안해도 

광고만으로도 충분한데 



무엇 때문에 

시간과 에너지를 써가면서 

블로그까지 운영해야 하는지,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근데, 

전문직종이나 서비스업에서 

블로그운영은 단순히 1차적으로 

고객을 얻는 것보다, 


더 중요한 역할을 수행 합니다.







전문직에 블로그는


1.

1차적으로 고객들이 

해당 기업이나 브랜드를 

인지하는 채널


2.

문의하기 직전에 최종적으로 

해당 기업이나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결정하는 채널



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병원에 방문하거나 

법률 등에 전문직에 일을 

의뢰하기까지 


굉장히 긴 고민과 생각을 하고 


다양한 정보를 탐색합니다.  



그 이유는 


병원에 경우에는 

본인 신체에 직접적인 

영향이 가는 위험성이 있는 결정

이기 때문이며,  



법률에 경우에도 

잠재 의뢰인들은 현재 

법적인 큰 문제에 직면해 있으며 

성패에 따라서  일신상 큰 변화를 

겪는 중요한 결정이기 때문입니다.




고객들 입장에서도 잘 선택해야 

되는 상황에 놓여있다는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그런 상황에서, 


고객들이 그냥 네이버에서 나온 

광고 1면과 홈페이지에 나온 

시술정보만 보고


네이버에서 바로 

예약까지 할 수 있을까요?





물론, 



일정 고객들은 그러겠지만

대부분의 고민이 많은 고객들은 


5~10회 이상 재 검색을 한 뒤

드디어


예약/카톡 상담을 결정합니다.




이를 쉽게 설명하면, 


블로그 운영을 하지 않는다면 

고객을 유치하는 과정에서 

'허들'이 생겨서 더 확보할 수 있었던 고객을 놓치게 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광고를 본 잠재고객 

2,000명 중에 문의전환율 5%의 

차이는 무려, 고객 100명 입니다.




생각보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한 

블로그운영을 하지 않음으로 

잃을 수 있는 고객의 수가 


얼마나 될지 생각해 본다면, 


전문직(병원,법률) 기업은 


절대 블로그운영을 포기할 수 없고

포기해서도 안됩니다.






결과를 만들어내는 곳이 

적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블로그 운영을 무늬만 따라하고, 

본질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냥 적당한 주제 선정해서, 

적당한 길이 감에 원고로, 

적당한 이미지로, 


월에 10~20개 정도 

적당히 포스팅 발행하고,


이웃신청 한 두번씩 하는 정도로 

블로그 운영을 계획하고 

실행한다면, 


절대 눈에 띄는 문의/예약 증진을 

만들 수가 없습니다.





차별점이 없기 때문입니다. 




다들 하는 정도로만 하기 때문에 

성과가 바뀌지 않는 것입니다. 


객관적인 시각으로 한번 우리 병원,

법률사무소 블로그 글을 읽어보면



바로 문의까지 하고 싶은 느낌이 

드나요?



운영자 입장에서도 애매하다고 

느껴진다면, 


고객은 문의하지 않습니다.





제대로 된 블로그운영을 하게 되면, 


한 꼭지에 포스팅만 읽어보더라도 

여기는 확실히 다르다’는

느낌이 들어야 합니다. 



그런 블로그를 보신 적이 없다면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저희가 운영하는 블로그를 

보여드릴 테니, 직접 읽어보시고 

검증해보셔도 됩니다.




마케팅을 

어수룩하게 배운 사람들이 

블로그운영을 무시합니다.


그것보다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광고 한달에

수 천만원씩 운영하는 걸 

최고의 자랑으로 삼고


큰 흐름만 보다보니 


디테일한 부분이 

매우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 문의증진이 되는 

블로그운영 천기누설 

해드릴까요?




문의/예약오는 

블로그운영을 위해서는 


메인 서비스 소개에 대한 

구조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이는 

단순히 1개의 포스팅에 하단에 

예약페이지 링크 달아서 하나 


포스팅만 걸려라 하는 

방식이 아니라, 



 (1) 

각 포스팅이 말하고자 하는 분명하고 매력적인 매세지를 기획하는 것과 


 (2) 

자연스럽게 블로그 내 다른 포스팅 링크로 3~4개 포스팅을 조회하게 만드는 것,


 (3) 그 이후에는 글을 읽는 잠재고객이 '예약/문의'페이지를 스스로 

찾게 되는형태입니다. 




이 밖에도 전략적인, 

기술적인 방법이 많지만


천기누설이라고 부를 만한 

근본적인 것은, 


구조적인 

접근방식을 세우는 기획’입니다.




그런 블로그가 있냐구요? 




네, 있습니다. 


저희 그날의브블은 

그렇게 운영되고 있고


저희도 처음에는 

그런 뛰어난 블로그 포스팅에서


착안해서 여러 기획방식을 

만들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예약/전환문의가 증가합니다.





고작 블로그운영 하나 한다고, 

뭐 하나 바꾼다고 뭐가 되겠어 

하시는 분들은 아쉽지만


저희와 같이 일을 하기에는 

어려운 분들입니다. 


고정관념을 완전히 내려놓아야 

본질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정말로 

성장/개선하고 싶어하는 분들과 


잠재고객을 늘릴 수 있는 진짜 

블로그운영을 하길 원합니다.  



의뢰인이지만, 


구체적인 전략들에 대해 같이 

논의하고, 영상도 찍고 동참할 수 

있는 분들과 함께 운영해 

나가길 원합니다.


그런 분들이 

성공율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런 분들이라면,  결과는 저희가 


확실히 만들어드릴 수 있습니다.